데이터로밍 온오프가 뭔지 헷갈려서 여쭤봅니다. 해외여행 eSIM 이란게 있어서 신청하려고하는데, 여기 전화포함되는게 있는데요. 해외여행때는 데이터로밍을
데이터로밍 온오프가 뭔지 헷갈려서 여쭤봅니다.

해외여행 eSIM 이란게 있어서 신청하려고하는데, 여기 전화포함되는게 있는데요. 해외여행때는 데이터로밍을 OFF해야 요금폭탄이 안나온다고 하는데, 또 eSIM을 쓰려면 데이터로밍을 ON 해야한다고 하던데 앞뒤가 안맞는거 같아서요. 데이터로밍 옵션이 제가알기로는 설정 - 연결 - 해외로밍 여기에 밖에 없는데요. 헷갈리는 부분을 요약하면1. 국내통신사 유심을 끄고, 구매한 이심을 켠다음에 설정 - 연결 - 해외로밍에 있는 데이터로밍을 켜는 순서를 말하는건지2. 아니면 데이터로밍 온오프 옵션이 이심내에 또 별도로 있거나 해서, 위에서 말한 데이터로밍은 끄고 이심안에 있는 데이터로밍의 옵션을 켜라는건지 이부분이 제일 헷갈리네요. 제가 알기론 스마트폰에 데이터로밍 옵션이 하나뿐인데, 국내통신사 로밍은 끄고, 현지통신사 로밍은 켜라는게 로밍옵션이 여러군데 있다는 말인지 여쭤봅니다.
핸드폰 설정과 통신사 부가서비스를 헷갈려하시눈 것 같습니다.
통신사에서 데이터 로밍 차단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를 활성화하면 핸드폰에서 로밍을 켜놓아도 해당 통신사 유심으로 데이터 로밍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해외에서 여행객 대상으로 판매하는 유심 또는 이심의 경우 주 통신사 회선이 있고 그 통신사 이외의 국가에서는 로밍으로 해야지만 데이터 및 전화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서 핸드폰 설정에서 로밍 옵션을 켜라고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