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몸에 열이 많아서 걱정입니다ㅠㅠ 저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몸에 열이 많아서 다른 사람보다 더위를
저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몸에 열이 많아서 다른 사람보다 더위를 많이 탔습니다. 온도가 조금 오르거나 달라져도 금방 땀이 나고 더워서 죽을 지경입니다...열이 외부로 나가는 게 아니라 몸 안에 계속 있는 느낌이고 손발을 비롯한 모든 피부가 뜨거운 편입니다.부모님은 제가 갓난 아기였을 때부터 체온이 뜨거웠어서 겨울에도 난방을 틀어주지 않을 정도였다고 했습니다.정말... 체온이 높아서 여름에 너무 힘듭니다.반팔이랑 여름 바지를 입어도 땀범벅이 되고 열도 금방 오르는 편이라서 계단만 올라도 눈앞이 핑핑 돕니다.씻어도 금방 땀나서... 약속 있는 날에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여름 이불... 사실 보자기 같이 얇은 이불인데도 불구하고 덮으면 더워서 몸이 뜨거워집니다. 그정도로 저는 금방 열이 오르고 쉽게 열이 떨어지지 않는 체질을 가지고 있습니다.더 불편한 건 저는 겨울에도 이불을 덮고 있으면 발에서 땀이 납니다... 덮고 있으면 노곤노곤하고 따뜻해서 좋은데., 나중엔 더워서 결국 이불을 벗게 되더라고요;;진짜... 어떻게 하면 더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더위에 효과적인 음식, 음료도 알려주세요.몸이 냉해지니 피해야 한다~는 음식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짜 그거 먹어도 안 나아질 거 같아서... 기피음식이라도 먹고 냉해지고 싶세요;;
자연치유 전문가 홍박사입니다.
체질적으로 열이 많아서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많으시네요.
도움되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반치는 정치(반대로 치료하는 것은 바른 치료법이다.)다는 논리를 따르면 몸이 시원해 질 것입니다.
음식에는 5가지 성질이 있습니다.
열성, 온성, 평성, 냉성, 한성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검색하세요) 일반적으로 뿌리는 열성, 온성에 속하고, 열매는 평성에 속하고, 잎은 냉성, 한성에 속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뿌리 음식은 열을 이르키므로 가급적이면 드시지 말고, 평성인 열매는 먹을 수는 있으나 적게 먹고, 잎으로 된 식물 위주로 드시면 몸이 시원해 질 것입니다. (* 단 원칙에서 벗어나는 예외 음식이 있음으로 잘 살펴야 합니다.)
* 정리하면 열성, 온성은 금하고, 냉성, 한성, 평성까지는 먹을 수 있으나, 평성은 적게 먹고, 냉성, 한성 위주로 음식을 드시면 몸이 시원해 질 것입니다.
채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