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분실 정지 핸드폰을 분실 후 분실 정지 신고를 하면 그 핸드폰은 열람이
핸드폰을 분실 후 분실 정지 신고를 하면 그 핸드폰은 열람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는 것인가요? 단순 유심을 바꾸고 사용을 못 하는 상태가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핸드폰을 분실해서 혹시나 정보가 빠져나갈까봐 염려되어 여쭤봅니다!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정식등록업체 지식iN 소액결제, 콘텐츠이용료(정보이용료), 상품권, 카드
업계 1위 상담사 누누페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을 분실 후 분실 정지 신고를 하면, 통신 서비스(전화·문자·데이터 등)는 즉시 차단되어 해당 유심카드를 사용한 통신은 불가능해집니다.
단말기 자체의 잠금은 별도로 설정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걸리지는 않습니다. 즉, 유심만 바꿔서 다른 사람 명의의 유심을 넣으면, 기기 자체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통신사나 제조사(삼성·애플 등)의 '분실폰 등록'이나 '기기 잠금' 기능을 추가로 활성화하면, 기기 자체도 잠기거나 원격으로 데이터 삭제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내부 정보(사진, 앱, 계정 등)는 분실 정지 신고만으로는 자동으로 보호되지 않습니다.
구글(안드로이드) 또는 애플(아이폰) 계정의 '내 기기 찾기' 기능을 통해
분실 정지는 통신(유심)만 차단, 단말기 자체는 잠기지 않음
개인정보 보호를 원한다면 반드시 원격 잠금/삭제 등 추가 조치를 해야 함
구글·삼성·애플의 '내 기기 찾기' 서비스에서 원격 잠금, 데이터 삭제를 꼭 실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