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금 반환 시기에 대한 정보25년 1월 13일이 전세 만기구요 10월 정도에 임대인이 갱신 계약종료 1개월 전에 계약 해지 통보를 하였으니 계약 1 상대방의 경우 합의 갱신을 주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전세금 반환 시기에 대한 정보
25년 1월 13일이 전세 만기구요. 10월 정도에 임대인이 갱신... 계약종료 1개월 전에 계약 해지 통보를 하였으니 계약... 1. 상대방의 경우 합의 갱신을 주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2....
😊
대한민국 전세금 반환 기간
일반 규정 집주인은 전세금을 임차인에게 1개월 이내에 반환해야 합니다. 임대 계약이 만료되거나 해지된 후 14일.
예외 그러나 집주인이 보증금을 즉시 반환할 필요가 없는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1. 보안 점검 세입자가 부동산을 손상시킨 경우 집주인은 손상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 보안 점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집주인은 보안 점검이 완료된 후 최대 21일 이내에 보증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2. 분쟁 보증금 문제로 집주인과 세입자 사이에 분쟁이 있을 경우 집주인은 조정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집주인은 중재 절차가 완료된 후 최대 30일 이내에 보증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벌칙 집주인이 필요한 기간 내에 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으면 세입자는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보증금 금액의 최대 10%까지 벌금이 부과됩니다.
기타 중요 사항
임차인은 집주인으로부터 보증금 반환을 확인하는 영수증을 받지 못합니다.
집주인이 다음을 제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보증금 일부를 유보하는 경우 보증금 일부를 유보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서면 진술서.
임차인은 임대 계약서를 주의 깊게 검토하여 보증금 반환에 관한 구체적인 이용 약관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