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홀 생활비 관련 벤쿠버에서 워홀을 할 예정인데요! 생활비가 궁금합니다1. 주거비 쉐어하우스에서 살 예정입니다
캐나다 워홀 생활비 관련 벤쿠버에서 워홀을 할 예정인데요! 생활비가 궁금합니다1. 주거비 쉐어하우스에서 살 예정입니다
벤쿠버에서 워홀을 할 예정인데요! 생활비가 궁금합니다1. 주거비 쉐어하우스에서 살 예정입니다 (독방, 2인룸 상관없음)2. 식비요리하는걸 좋아하는 편이라 집에서 해먹거나 간단하게 사먹을거 같아요3. 기타비용 휴대폰 요금, 교통비 등등 보통 어느정도 나오나요? 220만원 아래로 나왔으면 하는데 가능할까요? ㅠㅠ

룸쉐어는 다운타운, 그리고 다운타운 밖 1존 2존에 따라서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도의 세컨룸, 덴, 솔라리움 등 방 타입에 따라서도 달라질 구 있습니다.
다운타운 콘도미니엄을 기준으로 세컨룸은 대략 $1200-$1500정도이고 덴이나 솔라리움은 $800-$1200정도 입니다. 다운타운 밖 하우스에서도 룸쉐어는 가능한대 평균 $1000-$1500 정도 입니다.
한인마트나 코스트코, 대형마트(월마트, 세이브온푸드, 퀄리티푸드, 세이프웨이 등)에서 음식을 구입해 요리해드신다면 식비를 많이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한인마트의 한국제품들은 한국과 비슷하거나 약 1.3-1.8배 정도 비싼 편입니다.
평균적인 한달 식비는 $500-600정도이고 사먹거나 외식을 자주한다면 +$300정도를 하셔야 합니다. 단 캐나다에서 한식이 아닌 캐네디언들처럼 먹는다면 $500 이하로 충분히 생활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침에 $1 팀홀튼 커피, 점심에는 마트에서 산 $4.5 튜나 샌드위치(서브), 저녁은 샌드위치 남은 걸 먹거나 라면, 가끔 한식(부재찌개, 짜장면)이나 일식(라면, 초밥도시락) 아시안음식 중에서는 볶음밥이나 쌀국수 등을 자주 사먹었고 대부분 간편식으로 해결했습니다.
휴대폰 요금은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전화 문자메세지는 무제한에 데이터 50GB를 쓰는데 한달 요금이 $45였습니다. 택스가 붙기 때문에 약 $50 정도를 지출했습니다.
버스/지하철 등의 교통비는 1개월 먼슬리패스가 $110 정도 입니다. (1개월 동안 자유롭게 무제한으로 탈 수 있어요.)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 안할 때는 컴패스카드에 충전을 해서 이용하는데 1회 탑승마다 $3.20에서 조금 멀리나가면(2존) $4.65정도 들었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고 멀리 이동할 때만 교통카드를 사용했는데 대략 $60-80정도 들었습니다.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실 거라면 먼슬리패스를 구입하시는 게 가장 이득입니다!
예산 $2200에 맞춰서 충분히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내시면서 캐나다에 적응하고 나면 주거비나 식비는 조금 더 아끼면서 생활하실 수도 있으실 거에요.
저는 집을 거주하는 공간이라기 보다는 세탁하고 샤워하고 잠만 자는 용도로 이용을 했어서 깔끔하면서도 가장 저렴한 곳으로 찾아서 렌트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단 집에서 거주하는 시간이 많으신 분이라면 렌트비에 조금 더 투자를 해서라도 좋은 집으로 가시길 추천 드려요. 그럼 삶의 질이 풍요로워지거든요.)
식비는 최대한 간단하게 하루에 1-2끼만 먹으면서 생활했어요. 그리고 불가피한 외식은 1주일에 1-2번 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지출하진 않고(되도록이면 한식당을 안가려고 노력했고), 레스토랑의 해피아워만 이용해서 많이 절약하려고 노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