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여자친구 연애 결혼 저는 30살 여자친구는 34살인데 사귄지 2달정도 되었습니다.서로 사랑하고 특히 여자친구가
저는 30살 여자친구는 34살인데 사귄지 2달정도 되었습니다.서로 사랑하고 특히 여자친구가 저한테 진짜 잘해주고 사랑받는 느낌을 받게해줍니다. 근데 여자친구와 같이 유튜브 보다가 남사친 여사친 주제가 나왔고 여자친구는 전에 자기가 솔로일 때 남자 후배랑 1박2일 여행 갔었다 근데 아무일도 없었다 라는 말을 했습니다.저는 이때부터 가치관이 안맞고 쎄한 느낌이 들었고요. 이 여자와는 결혼은 못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또 여자친구가 이혼녀입니다. 전 남자친구와 신혼부부청약이 당첨되어 남자친구가 독촉해서 고민하다가 혼인신고를 했었다고해요. 남자친구가 바람피워서 이혼했고요. 이건 사귀고 난 다음 날 바로 여자친구가 얘기해줬어요.저도 여자친구를 많이 좋아하지만 이 여자친구와 결혼은 현실적으로 아니겠죠? 그냥 지금 서로 좋으니까 연애만해도 괜찮겠죠..?
토크콘서트로 유명한 '김창옥' 선생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결혼은, "~때문에"가 아니라 "비록 ~하더라도"의 마음가짐이어야 한다고요.
가령 착하기 때문에 결혼을 해야겠다가 아니라, 비록 성격이 조금 모나도 그것을 감수하고 결혼해야겠다라는 마음이 있어야 오래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질문자님께도 마찬가지인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비록 여사친, 남사친 관련 가치관이 다르고, 이혼녀이더라도 그것을 감수하고서라도 결혼을 해야겠다라는 마음이 있으시다면 현실적인 문제가 있더라도 결혼을 하시는 데에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시다면 연애만 하시는 게 미래를 위해서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