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중2혼자 정신과 안녕하세요 중2고요.엄마와 사이가 많이 안좋아서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너무 많이
안녕하세요 중2고요.엄마와 사이가 많이 안좋아서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도 너무 많이 받고 스트레스때문인지 장도 안좋은것 같아서 정신과를 가보면 조금 해결될 것 같아서 가보려고요.처음에는 혼자 진료보고 혹시 약이 필요하거나하면 두번째 방문때 그나마 친한 아빠랑 같이 갈 생각인데,제가 수중에 10만원밖에 없는데 다른 질문답변 보니까 초진이 10만원 넘는 이야기가 있길래 진짜인가 싶어요.미성년자는 혼자 진료보는것도 안되나요?만약 된다면 1회 상담 비용도 궁금해요.
미성년자는 초진 한번은 부모님 동반이 원칙이기에 대다수 병원은 아마 안될겁니다. 간혹 검사는 해준다는 병원이 있기는 한데 어차피 예약전화를 하고 방문하는게 좋기때문에 예약전화시 물어보면 확실히 답을 받으실 수 있을듯하구요. 10만원이 넘어가는 이유는 아마 뇌파검사 같은 검사를 추가로 진행해서 그럴듯하고 보통은 3.5~5만원 수준으로 초진 비가 나올겁니다. 뇌파검사를 하면 5만원이나 5만원보다 조금 더 추가될 수 있긴한데 일단 10만원은 아마 다른 검사까지 추가 진행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될듯하네요.
초진에선 3.5~5만원 이후부터는 1.5~3만원 수준으로 상담시간이 길수록 돈은 올라간다고 보면 되세요. 근데 필요하다고 판단이 선다면 아버님에게 말해서 초진 한번 같이 보시는게 도움될거에요. 어차피 그 이후부터는 혼자가면 되구요. 진료는 일단 상담이 메인이고 중요하고 약은 사실 부수적이긴하고 꼭 필요하면 쓰기때문에 아직은 처방을 받을지 아닐지 모르고 약보단 상담이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약만 받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좀...왜 이 말 드리느냐면 이제는 거의 없긴한데 간혹 약만 주고 보내는 병원들이 있거든요. 거긴 좀 피하는게 좋아요~중요한건 상담이고 약은 부수적이거든요.
그럼 도움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