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훈 배우님 티엠아이ㅜ알랴주세요 주지훈 배우님 티엠아이 많이 알랴주세요 자잘한 것들요ㅠㅠ
주지훈 배우님 티엠아이ㅜ알랴주세요 주지훈 배우님 티엠아이 많이 알랴주세요 자잘한 것들요ㅠㅠ
주지훈 배우님 티엠아이 많이 알랴주세요 자잘한 것들요ㅠㅠ

취미: 주지훈은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운동과 여행을 좋아합니다.
술방송 거부: 최근 방송에서 술방송을 거부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신체 변화: 나이듦에 따른 신체 변화를 언급하며, 건강 관리에 신경 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린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 등 8명의 대가족과 함께 자랐고 어릴 때 주위에 독특한 친구들도 많아서 느와르 장르나 드라마, 영화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볼 때 별로 거부감이 없었다고 한다. 특이하고 비현실적인 이야기들이 주위에 너무 많아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 감사하고, 남들이 상식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다른 상황에 대해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력이 있어 배우 생활의 자양분이 됐다고 한다. 가정 형편은 어려웠지만 부모님이 공동공간에서의 예절을 많이 가르쳐 주셨다고 한다.
시바견을 키운다. 이름은 부탄. 분양받은 곳 근처에 부탄가스가 있어서 그냥 부탄이라 지었다고 한다.[30]
통풍이 있다. 2018 칸 영화제에 참석할 때 비행기에서 통풍이 올라와 고생했다고 한다. 알콜 알러지도 있는데 술자리를 좋아해 자주 마셨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줄이는 중이라고 한다.[31]
짝눈이다. 왼쪽 눈에만 쌍꺼풀이 있는데, 멀리서 볼 때는 티가 안 나지만 셀카를 찍으면 도드라진다. 데뷔 전에는 짝눈이 심해 배우가 될 수 없다는 말을 들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오히려 연출하기에 따라 양면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무기가 되었다. 드라마 〈마왕〉이 주지훈의 짝눈을 잘 활용한 작품이었다.
정확하게 밝혀진 MBTI는 없지만 본인을 극 내향형(I)이라고 밝혔다.#
왼쪽 볼에 점이 있었는데 다양한 작품을 하고 싶어서 뺐다고 한다. 신과 함께 시리즈부터 없어진 걸 확인할 수 있다.[32]
양손잡이라고 한다. 젓가락질은 양손 다 가능하고 양치, 면도, 운전은 왼손으로 한다고 한다.
팬서비스가 좋고 팬사랑이 각별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와 관련된 웃픈 에피소드도 방송에서 자주 나오는 편이다. #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고 한다. 드라마 하이에나 촬영 당시 엄청나게 긴 롱패딩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평소에 운동을 꾸준히 하는 편인데 헬스장과 복싱을 통해 고강도로 하는 편이라고 한다.
아버지와는 22살 차이로, 젊은 시절 아버지와 굉장히 닮았다고 한다. 그래서 어머니에게 TV에 사랑하던 사람이 나와서 좋겠다고 드립을 치기도 했다고.
아버지의 키가 184cm라고 한다. 영화 젠틀맨 시사 이벤트에 친고모가 당첨되어 무대에 올라오기도 했는데 고모 또한 키가 무척 큰 것을 알 수 있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주지훈이 독서광이라는 사실은 예전부터 팬들 사이에선 잘 알려진 사실이며[33],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 다시 화제가 되었었다. 어린 시절 오락을 금하고 책을 읽게 한 아버지의 영향으로 책에 흥미를 느끼게 됐다는 주지훈은 "무협지를 빼고 평균적으로 한 달에 2~3권 넘게 읽는다"며 "늘 책을 사서 읽다 보니 집에 1000권도 넘는 책이 있다"고 말했다.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왔을 때 요즘 빠져 있는 곡들을 묻자 외국곡 세 곡과 박효신의 숨을 추천했었다.
오토바이 라이딩을 즐긴다. 빠른 속도로 달리지는 않고 풍경을 보는 정도로만 탄다고 한다. 외에도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아한다고 한다. 예능 두발로 티켓팅에서도 자전거로 44km를 가볍게 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걷는 것을 좋아한다. 신발 사이즈도 정사이즈는 280mm이지만 걸을 때 불편해서 290mm으로 신는다고 한다.
한식을 좋아한다. 특히 매운 음식을 엄청 좋아한다고 한다.
음악을 좋아해서 2010년 무렵 친구들과 밴드 활동을 했었다. 밴드명은 제스터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연을 펼치기도 하였다.
'샤카' 포즈를 좋아한다. 대부분의 기사 사진에서 찾아 볼 수 있다. #
'아오리 사과'라는 별명이 있다. 영화 〈공작〉 인터뷰 당시 본인의 〈궁〉 시절 모습을 보고 직접 붙인 별명이다. 나중에 밝히길 어린 시절 할머니와 함께 살다보니 할머니가 풋사과를 아오리 사과라고 부르시던 게 입에 붙어 그렇게 표현했다고 한다. [34] 이후 2024년에는 나이를 먹어 사과보다는 애플망고라고 본일을 칭하기도.
드라마 〈킹덤〉에서 갓을 쓰고 나온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 아마존닷컴에서 갓이 판매되기도 했다. #
드라마 〈킹덤〉 시즌 2엔 주지훈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장면이 있다. 무영(김상호)이 창(주지훈)에게 갓을 씌워주는 장면이다. 〈킹덤〉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는 갓이다. 〈킹덤〉을 시청한 전 세계 관객은 ‘신’을 뜻하는 영어 단어 ‘God’과 같은 발음을 지닌 한국의 전통 모자 갓에 대해 관심을 표했다.
영화 〈공작〉을 통해 흥행뿐만 아니라 작품성에도 일가견이 있는 배우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얻었다.
2018년 8월에는 주연급으로 출연한 영화 〈신과함께-인과 연〉과 영화 〈공작〉이 일주일 간격으로 개봉했다. 덕분에 〈신과함께-인과 연〉 무대 인사에서 〈공작〉을 홍보하거나 그 반대의 진풍경을 볼 수 있었다. 두 영화에 함께한 감독과 배우들이 친해 함께 회식을 하거나 서로 응원하는 훈훈한 풍경이 연출되었다.
영화 〈비공식작전〉을 촬영하며 외적 메소드를 위해 무려 12kg를 증량했다고 한다. #
영화 〈비공식작전〉 때 모로코에서 촬영을 하고 이후로는 평생 갈 일이 없겠다고 생각했는데 〈중증외상센터〉 촬영으로 1년 만에 다시 갔다고 한다. 심지어 같은 숙소, 같은 PD였다고 한다.
대본 리딩회를 조금 어려워하는 편이라고 한다. 드라마 〈궁〉 촬영 때 연기에 대해서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촬영을 들어가게 되었는데 그때의 트라우마가 너무 크다고.
작품 관련해서는 연기 외에도 스탭 기획 회의에도 참여하는 편이라고 한다. 궁금한 것도 많고, 자신이 꼭 납득해야 하는 성격 탓이라고. 또한 작품은 다 같이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작품을 많이 하는 것 같다는 질문에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또한 그 나이대에만 할 수 있는 작품들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남겨놓고 싶다고 하기도 했다.
2014년 5월 가인과 교제 중이라고 밝혔다.[35] 이후 2017년 7월 7일 3년간의 열애 끝에 결별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닮은 사람으로는 아이돌 더보이즈의 주연, 몬스타엑스의 아이엠, 세븐틴의 원우, WOODZ, 축구선수 조규성[36]이 있다.
독일의 잡지사 ICON의 인터뷰에서 '아시아 사람들이 다 똑같이 생겼다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상하는가?'라는 인종차별적 질문을 받은 적이 있는데, 이에 대해 "맞는 말이다. 우리가 볼 때 백인들도 다 똑같이 생겼다. 브래드 피트나 톰 크루즈만 다르게 생겼다." 라는 강경한 답변으로 응수하여 환호를 불러왔다. 관련기사
대표적인 절친으로는 영화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에 함께 출연한 모델 출신 배우인 김재욱과 이언을 통해 친해진 배우 류덕환이 있다. 김재욱과는 7개월가량 함께 동거하기도 했고[37] 류덕환, 김재욱과 함께 여행을 가거나 주지훈의 집에서 자주 목격되었다.
신과함께를 같이 찍은 하정우와도 친밀한 관계를 유지중이며 함께 미국에서 추신수의 경기를 직관하는가 하면 하와이에도 종종 동행하였다.
김남길과 친하다. 2024년 12월 7일~8일 개최된 김남길의 자선공연 <SMG SHOW 우주최강쇼>에 재능기부로 참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