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지금 중3 학생입니다최근 대학에 가기 싫다는 생각이 자주 들어요릴스나 숏츠 틱톡같은데에서 과제 조별과제 등 공부를 또 하기가 싫어요ㅠㅠ제가 공부를 그리 잘 못해서 더더욱 하기가 싫고요그리고 전 장래희망도 아직 없어서 막막합니다 그렇다고 부모님 등골을 빨 생각은 없고 알바을 몇년하고카페를 열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 고민을 여러모로 많이 해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대학교는 본래 학습하는 공간이라서, 본인이 배우고 싶은것도 없고 대학을 통해 얻고 싶은것도 없는 상태에서 갈 경우에 돈과 시간만 날리는 경우가 진짜 많습니다.
왜 카페를 차리겠다는 걸 목표로 삼으신 건지 모르겠지만.
우선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는 꼭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고등학생만 되도 알바를 할 수 있으니까요.
경험을 해보고 나서도 카페를 차려서 주인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확고하면.
그 다음에 준비해야 할 것은 어떤 카페를 차릴 것인지에 대한 고민입니다.
요즘은 그냥 테이크아웃 카페만 운영해서는 장사가 잘 안되구요.
카페에 특색을 얹어야 잘 될 수 있습니다. 그 특색이 뭐가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을 좀 해보세요.
디저트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라면, 디저트를 만드는 법은 어디에서 어떻게 배울지에 대해서 고민해보시고. 디저트 종류에 대한 고민도 진짜 많이하셔야 합니다. 유튜브에 카페 브이로그가 진짜 많으니까 잘 찾아보시구요. (창업, 폐업 가리지 말고 다 보세요)
그리고 카페를 차리는데 드는 돈을 어떻게 마련할 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시구요.
그 고민 끝에 카페 창업에 대한 방법과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한 확신이 생기시면 그때 카페를 차리시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