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포켓몬 게임 기초포인트 올리는 도구에 대해서 드려요 안녕하세요... 포켓몬 게임을 즐기는 유저인데요... 타우린, 사포닌 등 기초포인트 올리는
포켓몬 게임 기초포인트 올리는 도구에 대해서 드려요 안녕하세요... 포켓몬 게임을 즐기는 유저인데요... 타우린, 사포닌 등 기초포인트 올리는
안녕하세요... 포켓몬 게임을 즐기는 유저인데요... 타우린, 사포닌 등 기초포인트 올리는 도구에 대해서 질문드릴게요1) 기초포인트 올리는 도구를 쓰면 스탯이 +1될뿐인건가요?2) 어느정도 사용하고 나면 더 이상 올릴 수 없다고 나오는데 이게 개체 별로 차이가 있나요?3) 마지막으로 이런 도구들을 쓰는 요령을 모르겠어요. 제가 스토리만 깨서 사실 크게 필요는 못 느끼지만 단순히 스탯이 +1될 뿐이면 크게 필요성이 있는 건지, 그리고 몇 번 제한이 있으니까 이걸 어느 스탯에 배정해야 하는지도 애매해서 잘 판단이 안되네요그럼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i
1. 타우린, 사포닌 같은 아이템을 흔히 '도핑약'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를 먹일 때마다가 포켓몬의 기초포인트는 10씩 오르며, 기초 포인트 4=능력치 1로 환산됩니다.
그러니까 하나 먹일 때마다 해당 능력치가 2씩 오르는 거예요.
2. 더 이상 올릴 수 없다고 나오는 것은 해당 능력치에 더 이상 도핑약으로 기초 포인트를 올릴 수 없는 경우에 뜨는 문구입니다.
3. 한 능력치당 줄 수 있는 기초 포인트는 최대 255로 실제 능력치에 반영되는 걸 생각해서 252까지 줍니다.(255까지 다 주면 기초 포인트 3이 쓸데없이 버려져서 252까지 주는 것임)
기초 포인트 252를 주면 레벨 100 기준으로 해당 능력치가 63이 올라요.
참고로 포켓몬 한 마리당 줄 수 있는 기초 포인트 총합은 510으로, 510을 어떻게 각 능력치마다 분산 시켜서 줄지 플레이어가 계산해서 주면 됩니다.
스토리 깨는데는 별 신경 안 써도 되지만, 만약 기초 포인트를 아예 안 올린 포켓몬이랑 전부 다 올린 포켓몬이 있다고 치면 공격력이 몇 십이나 차이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이기에 다른 사람과 하는 통신 배틀에서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